블루오션 혁신instance(사례) - ‘자일리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7 06:28
본문
Download : 블루오션 혁신사례 - ‘자일리톨’.hwp
롯데는 이 4가지 영역에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구체적인 strategy을 수행하게 된다
1) Product ( 제품 )
① 제품의 특징 : 롯데는 자일리톨 껌의 품질을 改善(개선) 함과 동시에 껌의 기능성을 더욱 강조함으로 소비자의 만족을 얻을 수 있었다.
기존의 껌이 단순한 심심풀이용으로 인식되며, 심지어 길거리에서 껌을 씹고 다니면 “불량해 보인다.”라는 소리까지 들을 수 있는 인식의 대상이었다면, 자일리톨 상품은 껌에 대한 인식을 ‘건강을 생각하여 먹는 기호 식품’ 수준까지 격을 높인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자일리톨의 事例를 통해 우리는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지니고 확장 되고 있는 시장뿐만 아니라 정체기나 침체기로 접어들어 ‘사양산업’이라 불리는 시장도 ‘블루 오션’을 어떻게 활용 하느냐에 따라 얼마든지 큰 성공을 둘 수 있음을 볼 수 있다 따라서 이후에는 롯데의 ‘자일리톨 껌’의 성공 事例를 구체적으로 조사하여 블루 오션의 혁신 패턴을 알아보고자 한다. 이는 자체 껌 매출의 70%, 껌 시장 전체의 50%에 달하는 엄청난 규모이다.
→ · ‘자기 전에 씹는 껌’, ‘양치 후에 씹는 껌’ 으로의 전환
2. 자일리톨의 블루 오션 strategy
롯데 제과가 취한 블루 오션 strategy은 4P strategy이라고 요약할 수 있다 여기서 4Pstrategy이란 제품, 가격, 유통, 광고의 4가지 영역에 대하여 선점 결과 와 경쟁 우위를 획득하기 위한 strategy을 말한다.
Download : 블루오션 혁신사례 - ‘자일리톨’.hwp( 80 )
,경영경제,레포트
경영혁신론
블루오션 성공 instance(사례)인 우리나라의 롯데 자일리톨에 대해 분석하여 보았습니다.
② 상표 : 제품의 첨가제인 ‘자일리톨’이라는 감미료를 그대로 상표로 사용함으로써 제품이 가지…(省略)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블루오션 혁신instance(사례) - ‘자일리톨’
블루오션 성공 사례인 우리나라의 롯데 자일리톨에 대해 분석하여 보았습니다.경영혁신론 , 블루오션 혁신사례 - ‘자일리톨’경영경제레포트 ,
다. 자일리톨을 처음 도입한 롯데는 선점결과 를 누리며 자일리톨 껌의 단일 아이템으로 1천억 원의 매출을 돌파할 수 있었다.
· 군것질 거리, 입 냄새 제거를 위해 씹지만 치아 건강에는 좋지 않다.
1. 블루 오션 strategy 배경(자일리톨의 등장 배경)
자일리톨 껌은 지난 몇 년 동안 침체기에 빠져있던 제과 산업에 엄청난 활력을 불어넣은 상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