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주요 현안 및 대응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9 03:31
본문
Download : 전자상거래 주요 현안 및 대응방안.hwp
1. 전자상거래의 개요
2. 전자상거래 관련 이슈별 대응measure(방안)
1. 전자상거래의 개요
□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의 定義(정이)
○ 개인, 기업, government 등의 경제주체 간에 컴퓨터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상품 및 서비스를 교환하는 방식
- 전자상거래를 통해 교환되는 상품 및 서비스에는 가구나 의복과 같은 물리적인 상품 이외에도 컴퓨터 소프트웨어, 영상오락물, 정보서비스, 전문가 컨설팅, 금융서비스, 교육, 광고 등과 같이 전송이 가능한 디지털 상품 및 서비스가 포함됨
○ 전자상거래는 크게 기업, government 등의 조직간 전자상거래(Inter-Organizational EC)와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전자상거래(Customer-oriented EC)로 분류할 수 있으며, 구체적으로는 기업간의 거래, 기업과 government , 개인과 government , 개인과 기업간의 거래로 나누어 볼 수 있음
□ 전자상거래의 특징
○ 인터넷(Internet)을 통한 전자상거래는 기업의 효율성 향상,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편리성, 거래비용 절감 등의 效果를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전통적 상거래 방식과는 크게 다름
○ 고객정보의 획득이 용이하고 소비자의 수요…(drop)





전자상거래의 개요와 관련 이슈에 대한 대응방안을 정리하였습니다.전자상거래주요현안및대응방안 , 전자상거래 주요 현안 및 대응방안경영경제레포트 ,
전자상거래주요현안및대응방법
Download : 전자상거래 주요 현안 및 대응방안.hwp( 85 )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전자상거래 주요 현안 및 대응방법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전자상거래의 개요와 관련 이슈에 대한 대응방법을 정리(整理) 하였습니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