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간 차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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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4 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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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학벌사회 중 지방대학과 수도권대학과의 差別(차별) 을 해소하는 면에 집중 검토하여 보고자 한다. 그 사람이 무엇을 할 수 있고, 무슨 능력이 있는지가 중요하게 인정받는 사회가 돼야 한다. 우리 사회는 학력중심에서 능력중심의 사회로 옮겨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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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대학을 나왔느냐를 우선 판단한 후 능력을 평가하는 것은 21세기에 맞지 않다. 어느 대학을 나왔느냐를 우선 판단한 후 능력을 평가하는 것은 the twenty-first century에 맞지 않다.
2.학력간差別(차별) 의 요인
‘98년 이후 …(drop)
,인문사회,레포트
다.
순서
설명
학력간 차별
1.서론
2.학력간差別(차별) 의 요인
3. 학력간差別(차별) 의 폐해
4. 현대판 학력差別(차별)
5.해결measure(방안)
1.서론
최근 政府(정부)는 학력중시사회에서 능력중시사회의 대전환을 모색하고 있다 최근 대통력직 인수위의 12대 국정 과제(problem)중 6번째가 ‘국민통합과 양성평등사회의 구현’을 제시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 5대差別(차별) (성, 장애, 학벌, 비정규직, 외국인)을 해소하려 하며 지역통합(국가균형위원회 설치 등), 노사화합(노사정위원회 등 노사협력체제), 양성평등한 가족정책과 여성대표성 제고 등을 들고 있다
특히 5대 差別(차별) (성差別(차별) , 장애, 학벌, 비정규직 노동자, 외국인 노동자)중 학벌에 의한 것은 고용관계 등에서 학벌을 이유로 差別(차별) 하지 못하며 학벌에 의한 差別(차별) 시정을 통해 능력중심의 사회로 옮겨가야 한다. 그 사람이 무엇을 할 수 있고, 무슨 능력이 있는지가 중요하게 인정받는 사회가 돼야 한다. 특히 학벌사회 중 지방대학과 수도권대학과의 차별을 해소하는 면에 집중 검토하여 보고자 한다.학력차별 , 학력간 차별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학력차별
어느 대학을 나왔느냐를 우선 판단한 후 능력을 평가하는 것은 21 세기(世紀) 에 맞지 않다. 그 사람이 무엇을 할 수 있고, 무슨 능력이 있는지가 중요하게 인정받는 사회가 돼야 한다. 특히 학벌사회 중 지방대학과 수도권대학과의 차별을 해소하는 면에 집중 검토하여 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