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과 음악 및 미술 교과 평가 체제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4 11:51
본문
Download : 체육과 음악 및 미술 교과 평가 체제에 관하여.hwp
교사입장에서는 누구에게나 내놓을 수 있는 객관적인 근거data(資料)를 내놓아야 하기 때문에 주관성이 많이 들어가는 서술평가보다는 수치기록 중심의 평가자…(drop)
,예체능,레포트
순서
체육과음악및미술교과평가체제에관하여
Download : 체육과 음악 및 미술 교과 평가 체제에 관하여.hwp( 99 )
설명
우리나라의 교육과정 중에서 소외되고 있는 예체능 과목의 평가방식과 평가체제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체육과음악및미술교과평가체제에관하여 , 체육과 음악 및 미술 교과 평가 체제에 관하여예체능레포트 ,
우리나라의 교육과정 중에서 소외되고 있는 예체능 과목의 평가방식과 평가체제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며 서술형으로 평가하는 질적평가와 결과·기록 등 객관성을 가진 과학적 근거로 평가하는 양적평가가 바로 그것이다.

레포트/예체능
현재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예체능교육의 평가방법은 대체로 두가지 형태로 이루어진다고 본다.
모든 학문은 복합적인 것인데,평가에 있어서도 신뢰성이 있고 보편타당한 사고와 편향된 사고 없이 이루어져야 한다. 하지만 현재 학교현장의 평가 시스템은 1인 교사가 수백명을 지도평가해야 하는 상황이므로 질적평가보다는 양적평가에 치중할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현재 학교현장에서는 이 두가지를 병행하여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있다
질적·양적 평가 모두 장단점은 있을 것이다.
체육과 음악 및 미술 교과 평가 체제에 관하여
다. 현재 이루어지고 학교 현장의 평가방법을 보면, 다양한 분야 중 어느 특정 부분만 평가소재로 삼고 있다 이는 교사의 전공, 선호도에 따라서 평가소재가 결정될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그만큼 평가자에 대한 신뢰와 객관성을 담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상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