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2B모델의 정이와 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0 19:17
본문
Download : C2B모델의 정의와 사례.docx
최근에는 기존 대기업까지 online 시장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며 소셜 커머스와 경쟁하고 있다 그러나 다른 online 마켓과 差別(차별) 되는 소셜커머스 만의 본연의 가 치가 분명 있다
최초의 소셜커머스인 그루폰은 피자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모으고 피자 가격을 할인해주는 아이디어를 냈다.
CB모델,정의와,사례,경영경제,레포트
C2B모델의 정의와 사례 , C2B모델의 정의와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CB모델 정의와 사례
C2B모델의 정이와 사례
C2B모델의 정이와 사례
Download : C2B모델의 정의와 사례.docx( 71 )


[ C2B모델의 정의(定義)와 example(사례) ]
1)‘C2B 비즈니스 모델이란’
C2B는 고객으로부터 사업체로, 즉 고객의 사업 아이디어나 opinion(의견) 등을 기업의 의사결정에 연결하는 관계를 의미한다. 오늘날 비즈니스 성패는 소비자 의 목소리를 재빨리 반영하는 것에 달렸으며 소비자들이 원하는 바를 빠르게 分析(분석)하는 것이 기업 경영의 核心이 되고 있다 지금까지는 기업의 戰略을 이사회와 고위 경영진이 결정했 지만, 이제는 소비자들이 戰略의 중심에 서 있기 때문이다
3)‘C2B모델 example(사례) , 소셜 커머스의 의의와 과제(problem)’
C2B모델의 대표적인 예로 소셜 커머스가 있다 현재 국내 소셜 커머스 시장은 꾸준히 성장 하고 있다 쿠팡티몬위메프 3사가 발표한 매출 규모는 각각 1조1337억5000만원, 1959억원, 2165억원이었다. 매출규모 만으로는 분명 증가세다. 그러나 수익성에는 문제가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정보의 흐름이 고객으로부터 사업체로 이동하는 것에 주안점을 둔 표현이며 실제 고객들이 사업체에 대가를 받고 상품이나 사업 아이디어 등을 제공하는 경우도 C2B라 부를 수 있다
과거에 기업들이 시장 分析(분석)을 하였으나 비교적 수동적인 分析(분석)으로 정확한 시장정보를 얻을 수 없었다. C2B 모델의 長點은 소비자의 요구를 꿰뚫어 보고 대규모로 소비자와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100명…(To be continued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 그러나 C2B모델의 경우 기업이 먼저 소비자의 요구를 이해한 뒤 생산에 들어가 기 때문에 공급자에게도 매우 유리하다.
2)‘C2B모델의 展望(전망) ’
많은 전문가들이 향후 기업과 고객(B2C), 기업과 기업(B2B)간 거래를 이어 고객과 기업 (C2B)간 거래가 중요해지는 시대가 올 것이라고 展望(전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