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의 사회적 구조와 교육격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1 05:44
본문
Download : 학교의 사회적 구조와 교육격차.hwp
이에 대한 실증적 연구의 결과로 미국에서의 콜멘(1966), 영국사회에서는 프로우덴(1967), 프랑스에서는 부동(…(drop)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학교의 사회적 구조와 교육격차.hwp( 71 )
레포트/경영경제
다. 지능 우위론자들은 ‘지능=성적’이라는 입장에서 성적격차를 논의하였고, 사회경제학자들은 가정의(定義) 文化(culture) 환경이나 경제적 지위가 자녀의 학업성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인으로 보아왔다.
설명
순서






2. 학교의 사회적 체제와 교육격차 왜 어떤 학생은 학교교육을 받는 동안 남보다 좋은 성적을 받거나 더 유리한 대우를 받는가 하면, 반... , 학교의 사회적 구조와 교육격차경영경제레포트 ,
학교의 사회적 구조와 교육격차
2. 학교의 사회적 체제와 교육격차
왜 어떤 학생은 학교교육을 받는 동안 남보다 좋은 성적을 받거나 더 유리한 대우를 받는가 하면, 반...
2. 학교의 사회적 체제와 교육격차
왜 어떤 학생은 학교교육을 받는 동안 남보다 좋은 성적을 받거나 더 유리한 대우를 받는가 하면, 반대로 다른 부류의 학생들은 남보다 더 뒤지거나 불리한 위치에 처해 있는가? 물론, 이에 대한 대답은 간단하지는 않을 것이다. 수많은 요인이 얽혀 있기 때문일것이다 지금까지의 연구결과를 종합해 보면 이러한 차이가 나타나게 되는 것은 크게 세가지 면에서 그 요인을 찾아볼 수 있따
무엇보다 그 이유는 학생자신의 능력에 연유된다는 것이다. 즉 ‘너 자신이 남보다 똑똑하지 못해서 -----’라는 능력결핍론이 그 하나요, 그 다음으로는 ‘가정의(定義) 생활환경이 좋지 않아서---’라는 이른바 가정의(定義) 文化(culture) 결핍론이 그 두번째요, 마지막으로는 ‘교사를 잘못 만나서----’라는 교사결핍론이 그 세번째 요인으로 대두되고 있다(Persell, 1977). 과거로부터 학업성취의 격차요인은 흔히 능력(지능)이나 부모의 사회경제적 배경特性이 매우 중요한 요인으로 거론되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