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샬 맥루한의 미디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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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0 04:3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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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비즘의 성립으로 특정한 <시점>이라든가 특정한 원근법적 환상의 일면성은 사라지고 대상의 전체를 동시에 나타내는 , 즉 전체에 대해 순간적으로 지각하는 방식이 중요시됨으로서 전기시대에는 구조와 구성이라는 통합적 사고가 가능해 진다.마샬맥루한의미디어론 , 마샬 맥루한의 미디어론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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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샬 맥루한의 미디어론
1. 들어가며
2. 미디어의 이해
1). 기술의 발달
2). 환 경
3). 교육
4. 나가며
1. 들어가며
인쇄술(복제) 발달 이후, 과거의 미디어는 인간 생활 속에서 배제되어지고 문자로 전달된 지식은 무의식 상태에서 어린아이들에게 흡수 되고 단어와 단어의 의미는 이들에게 특定義(정이) 가치체계를 제공한다. 인쇄술이 공중을, 전자 기술은 대중을 창조 하였다.
마샬 맥루한의 미디어론에 대한 글입니다. 이렇게 전달된 지식은 개인주의를 낳고, 독서로 인해 인류는 사적이고 확고한 관점을 지니게 되고, 기존의 질서에서 이탈하거나 새로운 질서를 세우는 세력을 만들어 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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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샬맥루한의미디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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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샬 맥루한의 미디어론에 대한 글입니다.
2). 환 경
철도는 그 미디어의 내용과 주변 환경과는 무관하지만 그 미디어 자체가 드러나기 전까지 있던 각종 기능의 영역을 확장 시키고 규모를 확대 시켰으며, 전혀 다른 사회의 형태- 도시, 노동, 여가활용 등 -를 창출 해 냈다.
중세의 바퀴와 말의 목사리의 발전으로 13세기 중엽부터 나타난 사륜마차라는 미디어는 인간 생활의 반경을 점차 넓혔고 이후…(skip)
다. 공중은 서로 다른 관점과 고정관념을 지니 일방적 개인으로 구성되었다면, 대중은 개별이 개별에게 관여하고 소통하여 가족, 이웃, 교육 등의 범위를 확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