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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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7 01:1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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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로 혼자 있기를 좋아하고 치료사와의 접촉을 피하는 모습을 보였다. 위의 검사를 통해 언어에 문제가 있는 아동들의 어휘 수용능력을 알아 볼 수 있다
검사일 :
③ 검사도구 : 문장 이해력 검사
검사목적 : 아동은 상대의 요구에 적절하게 반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고 주의력이 부족한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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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위 의 검사를 통해 아동의 언어 발달 결함을 조기에 진단하여 재활과 중재의 효율를 높일 수 있다
검사일 :
② 검사도구 : 그림 어휘력 검사 (PPVT)
검사목적 : 아동이 표현하고 수용하는 어휘수가 제한되어 있다는 어린이집 교사의 보고에 의해 검 사를 실시하였다. 아동이 좋아하는 장난감을 다른 곳으로 치우면 그곳으로 시선을 움직여 한참을 바라보았고 장난감을 갖지 못하면 곧 울음을 터뜨리곤 했다.정신지체로인한언어발달지체아의진단보고서事例(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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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단 보고서에 대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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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진단 보고서에 대한 글입니다. 대 근육 운동. 소 근육 운동에는 문제가 없어 보였고 음식을 먹을 때 주로 오른쪽으로만 씹는 모습을 보였다. 치료사의 요구에 적절하게 반응을 보이지 않고 딴 짓 하는 모습을 보였다. 조사를 To be continued 하여 말하는 경우가 많았다. 치료 중에 가끔씩 의자에서 일어나서 치료실 바닥에 앉거나 문고리를 돌리며 나가려고 하였다.
V. 평가
① 검사도구 : REEL & PLS & TOLD-P
검사목적 : 아동은 주로 조사의 To be continued 이 많고 주위의 요구에 대해 적절하게 반응하지 못 하는 점을 볼 때 아동의 표현언어와 수용언어를 알아보기 위해 위의 검사를 실시하였다.정신지체로인한언어발달지체아의진단보고서사례 , 진단 보고서사범교육레포트 ,
IV. 행동觀察
치료사의 보고에 의하면 아동은 “안녕하세요.”라고 자발발화를 하였고 책상에 앉혔을 때 고개를 숙이거나 돌리며 다른 곳을 응시하는 경우가 많았다. 치료사의 언어적 모델을 모방할 수 있고 원하는 물건이 있을 시에 ‘주세요’라고 발화하는 것이 아니라 손을 뻗거나 치료사를 바라보며 물건을 가리키는 모습을 보였다.